독일정부 2000억 유로 긴급 국방지출 논의 방산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입니다. 풍산, 한국항공우주, 코츠테크놀로지
독일정부 2000억 유로 긴급 국방지출 논의 방산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
풍산
-
한국항공우주
-
코츠테크놀로지
1. 풍산
- 풍산은 동 및 동합금 판ㆍ대, 봉ㆍ롯드, 동가공품(소전, 동지붕재) 등 비철 금속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수요를 충족시키는 한편, 수출의 절대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설비의 고도화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려 박판, 박관, 바이메탈 소전 등 고부가가치 동제품의 판매 비중을 확대하고 있으며, 제품의 고품질화와 수출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해외 유수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풍산은 구리, 아연 등 비철금속을 소재로 신동 제품을 가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2. 한국항공우주
-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은 지난 40년간 항공우주산업을 이끌었던 대한민국 대표 항공우주 체계종합업체로서 KT-1 기본훈련기, T-50 고등훈련기, 수리온 기동헬기, 송골매 무인기 개발 등의 성공으로 대한민국 안보와 항공전력을 책임 져왔으며,현대 전장을 위한 첨단 소형무장헬기(LAH) 개발 성공에 더불어 미래 핵심 전력으로꼽히는 KF-21(한국형 전투기) 체계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아울러 다목적실용위성, 정지궤도복합위성을 비롯해 국내 최초로 민간기업이 주관하는 차세대중형위성, 군정찰위성 개발에서 한국형 발사체 총조립까지 우주 사업 영역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코츠테크놀로지는 방산 분야에 필요한 싱글보드컴퓨터(SBC) 50여 종을 개발하여 K2전차, 천궁, KH21, 장보고함 등 다양한 무기체계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최첨단 군수기술에 적용 가능한 고성능 SBC 개발로 국방산업 핵심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지난 3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30% 이상 성장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작년에는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수출액이 전년 대비 2~3배 증가할 전망 입니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상용 기성품(반도체 등)과 산업 표준 개방형 아키텍처를 이용하여 고신뢰성, 고성능을 요구하는 장비를 설계, 제작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투자로 축적된 연구·개발·제조 역량으로 무기체계 민수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싱글보드컴퓨터 및 군용전시기, 무기체계탑재용 컴퓨터장치, 주변기기, 무기체계 시스템 등의 방위산업 무기체계의 중요 모듈 설계 및 제조를 주업종으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