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태양광 세액공제 일부 유지 산자부 한국판 IRA 추진 신재생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입니다. 태웅, 유니슨, 씨에스베어링
미국 태양광 세액공제 일부 유지 산자부 한국판 IRA 추진 신재생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
태웅
-
유니슨
-
씨에스베어링
1. 태웅
- 태웅은 부산에 제강공장 및 단조공장을 생산하고 있으며 풍력, 산업기계, 조선 등에 들어가는 단조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태웅은 글로벌 해상 풍력 플랜지(풍력발전기 몸통 이음쇠)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차지하며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 회사 플랜지는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하는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됐다. 산업부는 기술력이 뛰어나면서 세계 시장 점유율이 5% 이상, 수출 실적 순위가 5위 이내인 제품을 세계 일류 상품으로 엄선한다. 태웅은 이 부품을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 일 지멘스, 덴마크 베스타스 등에 공급합니다. 국내 기업중 유일하게 링 단조설비를 보유한 회사이며 설비 투자를 늘려 현재는 단조 생산능력은 연간 19만T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습니다.
태웅 재무재표 바로 가기
2. 유니슨
- 유니슨의 주된 사업은 풍력발전 사업으로, 풍력발전시스템과 풍력발전 타워 등 풍력발전기 완제품을 생산하여 국내ㆍ외에 판매, 설치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함.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 유지보수사업도 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하여 운영한바 있습니다.
3. 씨에스베어링
- 씨에스베어링 주요 사업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4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 Vestas, Siemens-Gamesa 등 글로벌 메이저 풍력 터빈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고객사 다변화가 진행중 입니다. 씨에스윈드의 주요 자회사인 씨에스베어링은 풍력발전기용 부품 제조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