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기술산업법 11월 시행 양자전략위 출범 양자컴퓨팅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입니다. 엑스게이트, 케이씨에스,아이씨티케이
양자기술산업법 11월 시행 양자전략위 출범 양자컴퓨팅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
엑스게이트
-
케이씨에스
-
아이씨티케이
1.엑스게이트
- 엑스게이트는 VPN, 통합위협관리, 침입방지시스템 등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네이버, 한국전력공사, 육군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통합위협관리(UTM)는 다양한 보안 기능을 하나의 장치나 소프트웨어에 통합하여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시스템 입니다. 여러 개의 보안 장비를 관리하는 대신 하나의 UTM으로 모든 보안 기능을 관리 관리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최근 양자암호 기술을 적용한 VPN 솔루션을 상용화하며 차세대 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케이씨에스
- 케이씨에스는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왔다. 2007년 계열사인 한컴기술연구소를 합병하며 기술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크게 NonStop SI, Enterprise Solution, 교통인프라, KIOSK 단말 등 4개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NonStop SI 사업부문이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케이씨에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을 자랑하는 양자 암호칩 KEV7을 개발해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KEV7은 기존 암호 체계를 뛰어넘는 강력한 보안 성능을 제공하며, 해킹이나 도청으로부터 안전한 통신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3.아이씨티케이
- 아이씨티케이는 ‘VIA PUF’라는 고유한 기술을 통해 통신장비나 기기에 신뢰점(Root of Trust)을 부여하는 방법으로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이다. 양자 컴퓨터의 등장으로 기존 키(key)기반 암호 알고리즘 체계에 대한 해킹 위협의 강도가 높아지고 있는 복제방지기능(PUF, Physically Unclonable Function)을 기반으로 하는 보안칩을 상용화한 보안 시스템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 입니다. 보안 솔루션에는 인증, 보안 메모리, 보안 부팅, S/W 및 F/W 보호, 통신 장치 및 서비스를 위한 보안 데이터 전송 등이 포함되며, ICTK는 130개 이상의 국내외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씨티케이는 차세대 보안 칩 시장을 선도하며 주목받고 있다. 아이씨티케이는 세계 최초로 PUF(Physically Unclonable Function) 기술과 PQC(Post-Quantum Cryptography) 기술을 결합한 보안 칩을 양산하고 상용화하는 데 성공, IoT(사물인터넷) 시대의 핵심 보안 솔루션으로 떠올랐습니다. 아이씨티케이의 VIA PUF 기술은 이러한 PUF 기술의 한 종류로, 국제 특허를 포함해 총 15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