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대마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입니다. 화일약품, 오성첨단소재, 아이큐어
의료용 대마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
화일약품
-
오성첨단소재
-
아이큐어
1. 화일약품
- 화일약품은 기존의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으로 사업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CGMP급 설비시설을 갖춘 원료합성공장을 추가로 신축하여 BGMP 승인을 받았으며, 2018년부터 일본 등 선진시장 수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화일약품은 지난해 4월 오성첨단소재의 자회사 카나비스메디칼 지분 49.15%를 취득으로 의료용 대마 시장 진출을 선언하였습니다.
- 화일약품 재무재표 바로 가기
2.오성첨단소재
- 오성첨단소재는 지난 1994년 설립된 디스플레이 장비및 부품 전문회사로 광학용 보호기능성 필름을 생산 했습니다. 지난 2018년 오성첨단소재는 사업다각화를 위해 자회사 카나비스메디칼을 설립하고 의료용 마리화나 시장에 진출 했습니다.오성첨단소재는 한국과학기술원과 의료용 대마를 활용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카나비스메디칼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나비스메디칼은 국내 최초로 마리화나 치료제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 아이큐어
- 아이큐어는 지난 2000년 5월에 설립돼, 경피약물전달시스템에 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패취형 의약품 개발 및 제조와 화장품 OEM, ODM 사업을 영위한다.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도네페질 패취 개량신약 국내 임상 3상에 성공해 지난 2021년 11월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 2022년 8월 상업화했다.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술력과 ISO9001, ISO14001 인증을 획득한 화장품 공장을 통해 OEM, ODM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이큐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대마 성분 연구에 대한 마약류취급학술연구자 승인을 취득한 바 있습니다. 아이큐어 자회사인 아이큐어비앤피는 2020년 식약처에서 마약물취급학술연구자 승인을 받았습니다. 아이큐어비앤피는 2020년 11월 4일 식약처에서 LED 식물공장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첨단식의약소재 산업화 기술 개발에 대한 학술 연구 범위로 의료용 대마 성분 연구를 승인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