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신풍제약, 진매트릭스
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
엑세스바이오
-
신풍제약
-
진매트릭스
1. 엑세스바이오
-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면역 화학진단, 바이오 센서, 분자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독감, 코로나 같은 감염성 질병을 진단하는 신속진단 시약이며 매출은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으로 구성 됩니다. 주요 제품 중 하나인 말라리아 진단제품은 WHO, UNICEF 등 국제기구 및 각국 보건복지부 주관의 입찰 시장을 통하여 각 국가의 병원, 보건소 등에 배급 중 입니다.
자회사 투자회사 비라이트인베스트먼트를 2023년 5월 설립하여 주사업인 체외진단뿐 아니라 케미칼·바이오 신약, 헬스케어 부문 등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엑세스바이오 재무재표 바로 가기
2.신풍제약
- 신풍제약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이며, 해외현지법인을 비롯한 해외 약 50여개국에 제품 및 원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문의약품 중심의 영업을 펼치고 있으며 진통소염제 록스펜정, 관절염치료제인 하이알주 등을 위시해 항생제 및 순환기제품 등을 병의원에 집중판매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를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 중 입니다. 올해 초 글로벌 임상3상을 마치고 글로벌 감염질환 관련 학회에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임상 1차 목표점은 충족하지 못했지만 2차 목표점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얻으면서 코로나 치료제의 가능성을 확인 했습니다.
3. 진매트릭스
- 진매트릭스는 C-Tag 다중진단 원천기술을 적용해 호흡기감염(RI), 성매개감염(STI),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결핵 및 비결핵(TB/NTM) 진단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해외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체외진단 기업인 진매트릭스가 유럽 체외진단 선두 기업인 엘리텍그룹과 분자진단제품의 전 세계 판매를 위한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엘리텍그룹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활동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전 세계 100여개국의 병원과 진단 전문 기관에 전 자동화 분자진단 플랫폼을 공급해 다양한 진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