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소프트 AI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입니다. 더존비즈온, 엠로, 솔트룩스
B2B 소프트 AI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
더존비즈온
-
엠로
-
솔트룩스
1. 더존비즈온
- 더존비즈온은 ERP, IFRS솔루션,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필요한 각종 솔류션과 Service를 제공하며 고객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업 정보화 솔루션의 자체 개발과 마케팅 및 서비스 회계프로그램 및 ERP, IFRS, 그룹웨어, 정보보안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용 솔루션 개발, 판매, 컨설팅, 구축, 유지보수 또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재무재표 바로 가기
2. 엠로
- 엠로는 공급망관리 전 영역에 대한 풀 커버리지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해오고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시장 1위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풀 커버리지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테스트에서 모든 코드 라인이 최소 한 번 이상 실행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개념 입니다.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능과 모든 코드가 테스트되었다는 것을 보장해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높이고, 예상치 못한 오류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데 기여 합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019년 AI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AI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Item Master Lifecycle 관리, 신규 프로젝트 최적 견적가 산정, 지능형 수요예측 및 재고관리 등 다양한 AI 소프트웨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 솔트룩스는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자연어 처리 등 AI 분야에서 연구 및 개발 역량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 영역으로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정보 검색,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프로젝트에는 솔트룩스의 LLM(거대언어모델) ‘루시아(LUXIA)’와 연계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핑거의 금융 플랫폼과 기업 솔루션 등이 폭넓게 활용된다. 또 두 회사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영업·마케팅 활동에서도 협력해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해 갈 예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