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특산품과 수출 2월 수출데이터 호조 기초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입니다. 코스맥스, 한국콜마, 잉글우드랩

K특산품과 수출 2월 수출데이터 호조 기초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
코스맥스
-
한국콜마
-
잉글우드랩
1. 코스맥스

- 코스맥스는 한국을 넘어 세계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ODM(제조업자 개발 생산) 전문 기업으로 성장 했습니다. 국내외 수많은 화장품 브랜드에 제품을 공급하며, 특히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 글로벌 E그룹, S그룹 등 굴지의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제품 개발 능력으로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젤 타입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이 있으며,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단일 품목으로는 최초로 4천만 개 이상 생산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K-뷰티 열풍의 중심에서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제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투자를 통해 글로벌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 입니다.
2. 한국콜마

- 한국콜마는 다른 화장품 브랜드들에게 제품을 개발/생산해서 공급해주는 ODM이 주력이며 코스맥스, 코스메카코리아와 함께 화장품 ODM 시장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각종 중소 화장품 브랜드들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7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등 상당한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사업부문별로는 한국콜마 및 해외 자회사(중국,미국,캐나다)는 화장품 ODM 사업을, 자회사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자체 R&D센터인 종합기술원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들의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미국 뉴저지에 북미기술영업센터를 개관하고 올해는 미국 제2공장을 건립하는 등 북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콜마그룹의 해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콜마글로벌 역시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등 해외 법인을 설립하고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 잉글우드랩은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업체입니다. 미국 내 사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시장내 공고한 입지로 최근 인디 브랜드 성장에 따른 수혜가 지속적입니다. 향후 주목할 점은 미국 시장 내 선케어 시장 개화 입니다. 선제적인 제품 개발 및 생산 시설 확보를 통한 선케어 시장 성장의 수혜가 집중될것 입니다.